XBOX 게임이야기

드래곤 퀘스트 VII Reimagined 체험판

잡게왕 2026. 2. 2. 19:52

이제 발매가 얼마 남지 않은,

사실 콘솔 지역을 해외로 변경하고 디럭스 버전을 구입했을 경우 당장 오늘 밤부터 플레이 가능한(..)

드래곤 퀘스트 7편의 두 번째 리메이크의 체험판을 이제야 해봤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VII Reimagined 체험판
드래곤 퀘스트 VII Reimagined 체험판2

 

사실 원작을 해보질 않았기에 이 2번째의 리메이크가 얼마나 많은 변화를 준지는 모르겠으나

바다의 그래픽과 깨끗한 색감을 보면 일단 눈이 즐거운 게임인 것은 확실한 것 같군요.

 

 

 

드래곤 퀘스트 VII Reimagined 체험판3
드래곤 퀘스트 VII Reimagined 체험판4

 

실내에서 360도 카메라 회전이 가능하며. 이곳저곳을 살필 수 있는 점은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드래곤 퀘스트 VII Reimagined 체험판5

 

항상 볼 때마다 커 보이는 머리와 삭은(?) 외모로 파티이 아저씨 역할을 해주는 게 아닐까 필자가 멋대로 상상하던 캐릭터 키퍼. 실제로는 주인공과 몇 살 차이 나지 않는 풋풋한 청년이라는 사실이 반전이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VII Reimagined 체험판6

 

오픈맵은 심플하면서 지나치게 방대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뭐 초반이니 당연히 규모가 작을 수밖에 없겠습니다만..

 

드래곤 퀘스트 VII Reimagined 체험판7
드래곤 퀘스트 VII Reimagined 체험판8

 

섬의 외떨어진 신전에서 시험을 치르고 마리벨이 동료가 되면서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합니다.

 


 

듣기로 드래곤 퀘스트 7은 규모가 상당히 큰 게임이라고 하더군요.

체험판을 전부 클리어하는데 2시간 정도가 걸렸습니다. 이만한 길이의 체험판을 자신 있게 공개할 정도니 풀 게임은 어느 정도나 될지 기대와 우려가 됩니다.

 

체험판을 다 클리어하고 나니 뒷 이야기가 궁금해지긴 합니다만, 최근 저의 게임 구매 전적을 보자면 이런 JRPG 같은 플레이타임이 긴 게임을 예약으로 비싸게 구입하고 비싸게 감가가 될 때까지 그냥 유기하는 경향이 있더군요.

 

.. 결국 이것도 구입하고 또 그냥 안 하고 내버려 두느니, 나중에 할인할 때나 구입하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감기가 낫지 않아 게임플레이가 영 원활하지 못한 감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