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PASS/게임패스 찍먹

2024/06/12 게임패스 등록 - 인격해체(depersonalization)(PC)

잡게왕 2024. 6. 13. 15:23

인격해체 타이틀

 

발매일 2024년 6월 12일
한글화 O
제작사 MeowNature
설치 용량 약 7기가

 

 

6월 12일 PC게임패스로만 들어온 인격해체라는 어려운 이름의 게임입니다.

 

중국의 제작사가 만든 게임으로, 스팀에선 2022년 12월부터 앞서해보기로 출시된 상태였다고 하네요.

 

 

 

어린 시절의 주인공으로 게임이 시작합니다.

돌아다니면서 상호작용하는 것 보면 평범한 3인칭 어드벤처 게임같이 느껴집니다만..

 

 

성장하고 나서는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지역이 넓어지고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려고 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고, 무기 등의 장비도 보이니 평범한 텍스트 어드벤처 같지는 않습니다.

 

 

특정 공간에 들어가면 이런 식으로 변화를 줍니다.

공중전화 부스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주사위 결과의 성공 실패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해가 잘 안 가더군요.

대체 어느 숫자 이상이 나와야 성공이라는 것인지 혼동스럽습니다.

 

 

tap 키를 눌러서 나오는 메뉴화면입니다.

게임이 생각보다 많이 복잡해 보입니다.

 

 

지도 화면입니다. 생각보다 갈 곳은 많이 보이긴 하는데...

 

 

NPC와의 대화. 특정 NPC들은 일러스트가 준비되어 있네요.

 

 

그런데, 게임을 어느 구간까지 진행하고 나면 주인공이 잊고 있었던 과거의 기억이 되살아나며 게임 전체의 흐름이 크게 바뀌어버립니다.

 

 

심지어 타이틀까지 바뀌어버렸네요(...).

 

 

 

일단 크툴루 신화를 가져온 것까진 알겠습니다만, 글이 난해하고 시스템이 어려워 잘 판단이 서질 않네요. 초반 주인공으로 돌아다닐 수 있는 부분은 제 취향에 가까웠으나, 시스템이 한번 바뀌고 나서 캐릭터를 조합해 턴제 RPG로 나아가야 하는 부분은 조금 거리감이 있네요.

 

무엇보다 갑자기 게임 시스템 자체가 바뀐 것이, 이게 프롤로그를 끝냄으로써 게임 본편에 도달한 자연스러운 흐름인지, 아니면 이것도 그냥 그중 하나의 시나리오에 불과한 것인지 혼동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유저 분의 한글패치가 공식채용 된 것이라고는 하는데 번역자분이 상당한 노력을 들이셨을 것 같더군요. 가끔 아이템 사용 부분에서 한자가 그대로 나오는 버그가 있긴 합니다.

 

종합하자면, 저에게는 난해한 스토리와 까다로운 시스템 때문에 쉬엄쉬엄 해봐야 할 게임 같습니다. 안 그래도 요즘 노트북이 말썽이라 컴퓨터용 게임 돌리는 게 좀 망설여지는데 답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