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게임이야기

VPN 사용 유저에게 밴을 한 XBOX?

잡게왕 2025. 3. 10. 04:27

4일 전에 엑스박스 가격 정보 사이트인 XBOX-NOW에게서 묘한 E-mail을 받았습니다.

 

 

Hi leemkun!

Theres a new news post on Xbox-Now.com:

Warning: Do not purchase from other countries or use a VPN for Keys - Account-Ban is possible
(https://www.xbox-now.com/news/557/warning-do-not-purchase-from-other-countries-or-use-a-vpn-for-keys-accountban-is-possible)

Xbox-Now.com



내용은 이와 같았는데

 

링크 쪽은 XBOX-now 페이지와 이어집니다.

 

https://www.xbox-now.com/en/news/557/warning-do-not-purchase-from-other-countries-or-use-a-vpn-for-keys-accountban-is-possible

 

Warning: Do not purchase from other countries or use a VPN for Keys - Account-Ban is possible

UPDATE: So far, no other affected persons have come forward. Perhaps it was an isolated case and we have wrongly frightened everyone. Nevertheless, you shou...

www.xbox-now.com

 

 

내용을 보자면

 

지난 며칠 동안 상단에 VPN 사용에 대한 경고가 표시된 것을 이미 보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다른 분들은 이 뉴스를 통해서만 알게 되셨을 수도 있습니다.

해외 구매에 관한 내용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분들이 다른 지역의 Xbox 스토어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Eneba와 같은 리셀러로부터 코드를 교환하기 위해 VPN을 사용했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 최소 3명의 사용자로부터 Xbox 계정 또는 콘솔이 영구적으로 차단되었다는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Xbox 팀의 설명은 그다지 의미 있는 것이 아니었고, 이러한 사항에 대해 명확하게 언급하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조금 더 많은 정보를 알게 되었으므로 이 뉴스 항목을 통해 유사한 결과가 발생할 수 있음을 경고하고자 합니다. 문제는 일반적으로 VPN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홈 스토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해외에서 게임을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이것은 영향을받은 사용자의 메일 기록이 제안하는 것입니다. 이는 다른 스토어에서 직접 구매하는 경우와 게임을 훨씬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국가에서 저렴한 키를 사용하는 경우 모두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매우 가혹한 조치가 퍼블리셔와 개발자의 압력에 의해 취해졌을 수 있다는 제안도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이는 완전히 명확하지 않으므로 추측으로 간주해야 합니다.

사용자 중 한 명이 지금까지 항소에 성공했으며, 집행 팀 자체적으로도 믿음의 표시로 금지 조치를 해제했다고 밝혔습니다.

Update : 아직까지 다른 피해자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일부 사례로 모든 사람을 잘못 놀라게 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영향을 받은 사용자들은 Control D를 사용했으며, 약 14일이 지난 후에야 신규 구매를 위해 국가가 다시 활성화되는 단기 지역 차단을 여러 차례 경험했습니다.

 

 

일단 소수의 VPN 유저 유정을 영구 차단했다는 이야기는 사실 같으나, 극히 일부의 유저 뿐이라는 추가 소식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SNS에서도 비슷한 글이 올라왔었는데요

https://x.com/rho_tter/status/1896985704670093526

 

이 유저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에 항의하니 밴을 풀어준 경우입니다. 다만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다른 나라 스토어에서 구매해서 돈을 절약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 행위라는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행위를 계속할 경우 다시 밴이 걸 것이고 풀어주지 않을 것 같은 뉘앙스라고 하네요.

 

 

사실 VPN 구매 자체가 먹히지 않은 것은 작년부터라 새삼스러운 일이 아니긴한데, 전에 시도했던 유저에게 영구정지 처분을 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살짝 시끌시끌한 모양새입니다.

 

문제는 국내의 경우 타국 스토어에 비해 게임이 빈약한 편이고, 들쑥날쑥한 가격오류도 있는 편이라 해외 스토어를 이용하는 유저도 있는지라 이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가격 오류

 

물론 이런 가격 오류는 아주 극히 드문 예시이긴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