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게임 ‘커피 토크' 공식 굿즈, 펀딩 개시 | 매거진 | 미니맵
펀딩은 미니맵 스토어에서 오는 4월 27일까지 진행되고, 오픈 기념으로 선착순 300명에게 ‘커피 토크' 틴케이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minimap.net
인도네시아 인디 게임 커피 토크의 공식 굿즈 펀딩을 국내에서 시작했습니다.
▲오리지널 아트워크가 담긴 일러스트 엽서 세트
▲게임 속 감성을 재현한 커피잔
▲한정판 아트북
▲게임 속 재료를 재현한 우드 마그넷
▲ 커피 토크의 배경을 그대로 재현한 아크릴 디오라마
..등등을 펀딩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커피 토크는 이종족과 인류가 함께 살고 있는 현대시대의 배경을 삼고 있는 가상의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미국 시애틀의 작은 카페에서 음료를 제조하며 찾아오는 손님들을 대접하는 내용의 게임입니다.
음료를 제공하고 카페를 운영하는 역할이라고는 하나, 무슨무슨 시뮬레이터 같은 장르의 게임처럼 카페 운영이 주가 되는 게임은 아닙니다.
커피 토크(대화)라는 제목 대로, 찾아오는 손님들과 대화하고 이야기를 들어주며 세계관과 캐릭터들간의 관계성에 가랑비 젖든 차츰차츰 젖어들어가는 게임입니다. 시뮬레이터 보다는 비쥬얼 노벨에 더 가깝다고 봐야 겠지요.
다만 음료 제조 역시 게임의 한 축이기도 합니다. 알맞은 음료를 제조하고 제공하였느냐에 따라 엔딩 루트가 갈리기도 할 만큼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 볼 수 있는 새로운 음료를 알아보는 것도 나름의 즐거움 증 하나입니다.
저는 이 게임을 예전에 구입하고 플레이했고,
하필 이후에 후속작과 함께 게임패스에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게임패스 제공이 종료된 상태입니다.
시리즈 세번째 작품인 '커피 토크 : 도쿄'가 올해 출시 예정입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배경이 일본으로 바뀐 듯 하네요.
여하튼, 국내에서 펀딩을 받고 있는 만큼
공식 굿즈를 그나마 쉬운 조건 안에 구할 수 있는 기회가 온 듯합니다.